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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 효능 먹는방법

빌클린턴 2019.08.14 07:14

안녕하세요. 박군 입니다. 이제 무더웠던 여름도 지나가네요. 올해 여름은 작년만큼 덥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늦더위가 무섭다더니 말복이 지난 지금도 낮기온이 35도까지 올라가고 있습니다. 모두 늦여름 건강 유의하시고요. 오늘은 먹는 인슐린이라 불리는 여주 효능에 대해 해부해 보겠습니다.





 여주는 오이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겉이 울퉁불퉁해 왠지 먹기가 꺼려지는데요. 여주 원산지는 열대 동남 아시아 지방으로 2010년 정도에 한국에 수입되기 시작했습니다. 뾰족한 돌기 때문에 못생기긴 하지만 여주에 다량 함유된 식물성 인슐린은 그 효과를 인정받아 당뇨병 있는 사람들이 즐겨 챙겨 먹는 열매이기도 합니다. 보통 우리가 보는 여주는 초록색인데 익으면 노랗게 변합니다. 그러나 초록색이 강할 때 효과가 가장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당뇨병, 성인병 예방 


여주에는 카라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카란틴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 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식물 인슐린은 간에서 포도당이 연소하는 것을 돕습니다. 또한 당분이 체내에서 재합성 되는 것을 막아 줌으로써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면역력 증진 


여주에는 100g당 120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레몬의 5배, 오이의 20배이기도 한데요. 신체 온도를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은 면역증진에 도움이 되고 피부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 됩니다. 환절기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며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 


여주에는 사포닌계 알칼로이드 성분인 모모르데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저하하는 작용을 하여 혈압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심장질환, 뇌졸증, 고혈압, 동맥 경화 등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해소, 감기 예방
여주에는 비타민C, 비타민A, 칼륨, 철,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잦은 질병 치레를 예방하며, 바쁜 일상으로 몸에 쌓여가는 피로를 빨리 해소시켜 줍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되고, 혈액순환이 촉진되며, 이뇨작용으로 몸 안에 쌓인 노폐물과 젖산을 배출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위장보호 


여주 속에는 모모르데신이라는 알칼로이드 물질이 있습니다. 여주 특유의 쓴맛을 내게하는 성분인데요. 고진감래라고 해 맛은 쓰지만 몸에는 좋습니다. 모모르데신은 위를 자극하여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돋게 합니다. 





피부 미용 


여주에는 비타민C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우리 피부는 몸속에 어떤 영양소라도 결핍이 되면 바로 트러플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여주 속의 영양성분들은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보습, 진정효과 등으로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항암작용 


여주에는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이라고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며 노화의 주범이자 노화로 인해 생겨나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또한 세포 전이를 예방해 암세포 발생 및 성장을 억제 시켜 항암작용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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붓기제거, 다이어트 


여주 속에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공액리놀레산은 지방 연소를 촉진해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챙겨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또한 여주 속에는 칼륨 성분도 풍부해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합니다.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붓기를 제거해 줍니다. 


오늘은 여주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여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실제로 여주를 구입하는 건 어렵지만, 여주즙, 여주환, 여주차 등 다양한 제품으로 섭취 가능합니다. 어른들이 먹기에는 여주즙이 가장 좋고, 젊은 사람들은 여주차를 즐기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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